본문 바로가기
은퇴 준비 10년 투자 계획

2025년 은퇴 생활 하기 가장 좋은 나라 10곳은 어디일까요?

by KKKAsia 2025. 7. 9.
반응형

2025년 은퇴 생활 하기 가장 좋은 나라 10곳은 어디일까요?

은퇴생활하기 좋은 나라, 과연 1위는  어디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생활 방식에 큰 변화를 주고 싶어 하거나 새로운 지역, 심지어 새로운 나라로 은퇴 생활을 고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날씨, 안전한 치안, 경제적인 어떤 이유로든, 이러한 결정을 내릴 때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한번 선택해 보시죠. 2025년에 선정된 은퇴하기 가장 좋은 10개국을 10위부터 1위까지 알아봤습니다.

10. 우루과이

우루과이는 인구 350만 명의 비교적 작은 남미 국가입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평등하고 민주적인 나라로 여겨집니다. 모든 면에서 잘 운영되는 나라이며, 포괄적인 의료 시스템과 사회 보장 혜택이 갖춰져 있습니다. 수도 몬테비데오(Montevideo)에는 국가 인구의 40%가 거주합니다. 높은 인구 밀도에도 불구하고, 이 도시는 넓은 가로수길, 녹지 공간, 그리고 해안산책로로 유명합니다. 바닷가에서 조용한 은퇴 생활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아름다운 해안 마을과 도시들이 많이 있습니다. 내륙 지역은 농사와 목축업에 사용되는 무성한 초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원생활 또한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은퇴생활에 좋은 나라

9. 스페인

최적의 기후를 자랑하는 스페인에는 많은 외국인이 살고 있으며, 그들 중 다수는 도시, 해변 마을, 심지어 산악 지역에 거주합니다. 스페인은 관광객이 붐비는 지역을 피하면 일반적으로 비용이 저렴한 나라이며, 또한 국내에서 재배되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과일과 채소가 있습니다. 기차와 버스로 여행하는 비용은 매우 저렴하고, 훌륭한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8. 몰타

지중해에 위치한 작고 아름다운 섬나라 몰타는 시칠리아, 그리스, 튀니지와 인접해 있습니다. 50여만 명의 주민 중 15%는 외국인입니다. 인구 밀도가 가장 높은 도시들은 섬의 동쪽 해안에 위치해 있고 몰타는 전형적인 서 유럽식 생활 방식에 이웃 북아프리카의 영향이 살짝 가미되어 있습니다. 150년간 영국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영어는 여전히 몰타의 공용어 중 하나입니다. 몰타는 연중 약 300일 동안 햇볕을 받으며, 겨울은 짧고 온화합니다. 바위투성이인이 섬에는 고풍스러운 어촌 마을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인근의 작은 섬인 고조(Gozo)는 주택 가격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프랑스 파리

7. 프랑스

세계적 문화의 나라, 맛있는 음식과 와인, 흥미로운 역사, 좋은 기후를 좋아한다면 프랑스는 분명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프랑스는 우수한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주요 도시에서 멀어지면 생활비가 비교적 저렴합니다. 프랑스의 삶의 속도는 은퇴 생활에 매우 적합하며 모든 현대적인 편의 시설을 누리면서도 더욱 조용하고 평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습니다.

6. 에콰도르

기후가 매우 좋아 해안가에 살든 안데스 산맥 산악 지역에 살든, 따뜻하고 온화한 기후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생활비는 매우 합리적인 아파트 임대료도 상당히 저렴하며, 식비와 교통비 또한 매우 저렴합니다. 이 곳은 많은 외국인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고 에콰도르 원주민들도 매우 친절합니다.

5. 콜롬비아

산타 마르타(Santa Marta) 카르타제나(Cartagena)는 살기 좋은 해안 지역과 아니면 메데인(Medellín)과 같은 산악 도시에 사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콜롬비아의 생활비는 매우 저렴합니다. 아파트 임대료, 외식, 그리고 일반적인 여가 비용까지 모두 저렴합니다. 콜롬비아의 의료 서비스 또한 매우 만족할 만하며 특히 처방 약이 저렴해 응급 상황에 대해 걱정은 덜 수 있습니다.

콜롬비아

4. 포르투갈

리스본(Lisbon)이나 포르토(Porto) 같은 주요 도시에 살 것인지, 알가르베(Algarve) 지역에 살 것인지, 아니면 어디든 살 것인지는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유럽에서 생활비가 가장 저렴하고 기후가 매우 쾌적하여, 포르투갈은 살기에 매우 안전하고 평화로운 곳입니다. 포르투갈의 의료 시스템은 잘 된 편이며, 많은 외국인이 살고 있지만 인구는 비교적 적습니다.

3. 멕시코

멕시코에는 다양한 거주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변은 물론, 산이 있는 계곡, 작은 마을, 대도시 등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 있으며, 멕시코의 생활비는 매우 저렴합니다. 은퇴 연령대에는 할인 혜택이 있으며, 의료 시스템도 매우 좋습니다. 기후도 좋고 사람들도 친절합니다. 멕시코로 은퇴를 선택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2. 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는 중앙아메리카 국가 중 친환경적이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매우 안전한 거주지이기도 하며, 훌륭한 의료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전반적인 생활 수준도 매우 높습니다. 코스타리카는 기후가 최적이며, 건강한 식료품이 많아 식생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코스타리카

1. 파나마

최고의 평점을 받은 파나마, 환상적인 기후 덕분에 물가나 산골 마을에서 살 수 있는 선택지가 다양하며, 파나마는 조세 피난처이기도 합니다. 파나마는 은퇴자들을 위한 훌륭한 제도를 갖추고 있어 생활비부터 호텔 숙박비까지 모든 면에서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비는 부담이 적고 생활비도 합리적이며, 이러한 장점과 더불어 다채로운 문화 활동 덕분에 파나마는 은퇴 후 생활에 최적의 장소로 선정됐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