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에서 싱글 생활일기

레몬과 함께 녹차를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5가지

by KKKAsia 2025. 3. 6.
반응형

레몬과 함께 녹차를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5가지

녹차와 레몬은 체중 감량, 심장 건강 증진, 암 예방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와 레몬은 모두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 케르세틴, 아스코르브산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염증과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레몬이 들어간 녹차는 하루 중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좋은 음료일 뿐만 아니라 아래와 같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1.     당뇨병 예방

녹차를 마시면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인슐린 효율성을 높여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2형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편, 레몬은 낮은 글리세믹 지수(GI)를 가지고 있어 다른 음식보다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면, 레몬은 또한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몬의 비타민 C 함량은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Green Tea & Lemon

2.     암 예방

미국의 한  국립 의학서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EGCG는 가장 큰 항염 및 항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을 포함한 감귤류는 여러 유형의 암 위험을 낮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체중 감량

녹차에 카페인과 항산화제인 카테킨이라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두 화합물 모두 신진대사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카테킨은 과도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카테킨과 카페인은 신체가 사용하는 에너지 양을 늘릴 수 있고 이 효과는 레몬이 증진시켜 줍니다.

Lemon

4.     심장 건강 증진

녹차와 레몬은 모두 혈관 기능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유지하여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심장병 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뇌 건강 지원

한 의학서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레몬에는 다양한 생물학적 활성 기능이 있으며 산화 스트레스, 노화 및 암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뇌 인지 기능을 향상하는 것으로도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댓글